인사말

C1 가스 리파이너리 사업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C1 가스 리파이너리 사업단장 이진원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석유 의존도 감소를 위한 자원 개발·투자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화학산업은 석유 의존도가 높고 최근부터 석유화학기업들의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새로운 성장 돌파구가 필요한 실정 입니다. 셰일 가스 채취 기술의 발전으로 저렴하고 풍부한 메탄(CH4) 가스 공급이 확대되고, 온실 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 개발의 중요성으로 부생 가스 중 일산화탄소(CO)의 활용을 위한 노력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본 사업단의 C1 가스는 탄소가 1개인 메탄과 일산화탄소를 지칭하며, 이의 활용을 위한 핵심 원천 기술 개발과 성과 확산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세계 최고 C1 가스 원천 기술 개발 및 실용화를 위해 2015년 9월 ‘C1 가스 리파이너리 사업단(C1 Gas Refinery R&D Center, CGRC)’을 출범하여, 창조 경제 선도를 위한 C1 가스 기반 미래 ‘에너지‘, ‘화학 산업‘ 창출을 이끌고 있습니다.

‘C1 가스 리파이너리 사업단'은 C1 가스 이용 저온·저압 직접 전환 등의 신개념 패러다임 미래 창조형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혁신 연구를 주축으로 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기술 확보를 위해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생물·화학·공정 (바이오촉매·화학촉매·리파이너리) 융복합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단은 기업 수요 기반 공동 연구 개발을 하는 기업 수요 대응 연구를 추진을 통해 확보된 원천 기술에 대한 기술 이전 및 기술 사업화에 주력하여 C1 가스를 이용한 기초 화학 소재, 제품 및 수송 연료 등 조기 실용화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단의 열정과 노력, 조화와 융화로 세계 최고의 기초·원천, 생물학적·화학적 융복합 “C1 가스 리파이너리"선도하여 C1 가스 기술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1 가스 리파이너리 사업단장  이 진 원

(04107)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35 서강대학교 떼이야르관 1008호 TEL. 02.705.8710 FAX. 02.705.8799 Email: cgrcsg@gmail.com

COPYRIGHT(C) 2017 C1 GAS REFINERY. ALL RIGHTS RESERVED.